game programing

1st study + 추가

J.H. 2019. 3. 6. 22:5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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+ 추가 내용>







<프로그래밍 화면1>




// 주석 : 코드에 영향을 주지 않고 내용을 작성할 수 있게 하는 기능

            실행 방식 설명.


// 한줄 주석 : 한줄만 영향을 준다.


/* 

   여러줄 주석 

   엔터 사용 시에도 

   사이에 작성하면 모든 내용이 주석 처리 됨.

*/



; (세미콜론) -> 컴퓨터가 코드를 확인하는 용도


코딩 실행 단축키 ->  Ctrl + F5


cout  -> 콘솔 창에 출력 담당


endl  -> 줄바꿈 (enter 역할) -> end 뒤에 소문자 l(엘)이다. 


"Hello world!"" -> 문자열

'www'  -> 문자열

12345  -> 정수 (소수점이 없는 숫자)

12.56f  -> 실수 (소숫점이 있는 숫자)






<화면 2> 연산자 



변수 -> 실행도중 값(Value) 변함.

상수 -> 늘 같은 값.


변수의 선언

선언 -> 컴퓨터에 ~가 존재한다

방법 -> 데이터 형태 + 변수명 (이름)


데이터 형태 -> Int(정수) float(실수) char(문자) string(문자열) bool(참,거짓)

표기법 -> 변수명 작성 시 암묵적 명시법






<화면 3> 변수에 대하여









<화면 4> 변수 입력 및 실행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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